토양과 식물 생리 환경은 물론 기상 환경까지 모니터링하여 작물에 적합한 최적의 농업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.
씨앤에치아이앤씨에서는 IoT 기반의 센서들을 이용해 토양, 식물생리, 기상 환경을 정확하게 측정하고 데이터로거와 클라우드 서비스 솔루션을 통해 저장된 데이터를 손쉽게 모니터링하고 원격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농업을 위한 디지털 환경 조성을 완벽하게 지원합니다.
각 제품 제원과 브로셔를 보려면 제품명을 클릭해주세요
토양
토양 수분 환경 모니터링에는 토양의 온도와 수분함량, 전기전도도, 토양수분포텐셜 등을 측정하는 장비를 이용합니다.
대표적으로 TEROS12, TEROS21, TEROS32가 있습니다.
토양수분함량과 토양수분포텐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식물 생리
기공확산도, 엽면적지수, 식물생장/스트레스 지수, 적외선엽온, 잎수분 등을 측정하여 식물의 생리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.
SC-1 기공확산도 측정기는 별도의 악세서리 없이 신속하게 현장에서 기공 전도도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.
SRS-NDVI 식물생장지수 측정센서는 최소한의 유지보수로 성장기 내내 지속적으로 캐노피를 측정할 수 있는 설치가 쉬운 센서입니다.
이외에도 적외선엽온센서, 휴대용 LAI 측정기, 엽수분센서가 있습니다.
기상 농업환경을 스마트하게 조성하는 데에는 광량, 일사, 온습도, 강우량 등 다양한 기상 데이터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높은 정확도와 해상도가 특징인 풀 스펙트럼 퀀텀 센서로 안정적으로 광량을 측정할 수 있고 설치가 간단합니다
듀얼스푼메커니즘으로 강우량을 측정하는 전도형 강우량계 ECRN-100을 이용하면 높은 정확도로 강우량을 측정하면서도 손쉬운 설치와 원격 접속을 지원합니다.
통합기상센서 ATMOS41을 이용하면 기온, 상대습도, 증기압, 풍속, 일사량, 강수량을 포함한 12가지의 기상변수를 하나의 장비로 측정할 수 있습니다. 혹독한 기후조건에서도 사용 가능하며 기상 데이터를 측정하기 위해 여러 센서를 설치할 필요가 없어 최근에 농업과 기상 분야에서 각광받고 있는 올인원 기상관측장비입니다.
그 밖에도 온습도 센서인 ATMOS14, 일사센서 PYR 센서를 이용해 기상 데이터를 확보해 스마트 농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. 앞서 소개드렸던 METER 그룹의 다양한 센서들은 모두 ZL6 데이터로거와 연결 가능합니다. 데이터를 한눈에 클라우드에서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ZL6와 젠트라 클라우드 서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
|
|
스마트 농업을 위한 디지털 환경 조성 솔루션